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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RIN 6+1 ?

KARIN 6+1

01

진단 및 정비계획


컴퓨터 3D계측기

자동차의 차체는 기하학적인 형상으로 조립되고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도면치수와 가장 근접한 계측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바닥이 평평한 프레임 수정기 위에 차량을 안착하고 언더플로워(언더바디) 치수와 각종 서스펜션이 장착되는 홀의 위상을 정확히 계측할 수 있는 장비가 「3차원 컴퓨터 차체 계측기」가 필수입니다. MERCEDES-BENZ의 서비스센터가 갖추어야할 필수장비 중 차체계측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CAR-O-LINER, Celette, Car Bench, Blackhawk입니다.

KARIN의 모든 회원사는 상기 회사의 3차원 컴퓨터 차체 계측기, 또는 국내에서 제작한 CAR-O-LINER와 동일한 방식인 CAR3R-SYSTEM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수치나 계측(줄자, 트림게이지 등의 2차원(2점 계측) 측정도구 및 기구)을 통해서는 자동차 제작 당시의 제원을 계측할 수 없음을 의미하며, 차체의 정확한 수리를 행하지 아니할 경우 주행 불안정, 타이어 편마모, 급제동시 차량 전복 등 수리불량으로 인한 2차사고와 직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차체의 계측 결과를 문서 또는 전산으로 최소 10년 까지 보관, 관리하여 정비, 수리 이후의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 정확한 원인분석과 처리에 문제가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자동차의 차체는 그 중요성에 대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작업자의 감에 의존하여 수리하는 행태로는 절대로 국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없습니다. 자동차의 수리를 의뢰하기 전 반드시 3차원 차체 계측기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2

차체수리


차체프레임 수정 / 패널 교환 / 차체 얼라이먼트 점검 일반적으로 센타실(centre sill), 사이드실(side sill), 볼스타(bolster), 엔드실(end sill), 크로스 빔(cross beam) 등으로 구성되어 차체의 기본이 되는 골조이며 손상된 부분을 고정하여 견인 및 수정 하는 장치입니다.

3차원 차체 계측 후 사이드실 패널에 4점 기본 고정을 하여 당김 작업과 수정 작업을 할 때 손상된 차체 이외의 다른 부분에 견인력이나 복원력의 전달을 방지하여 2차 손상을 방지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4점 고정을 하지 않고 서스펜션을 견인 고리 등에 체인을 부착하고 임의로 고정하여 견인할 경우 절대적으로 차량의 안전을 확보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차체수리는 차체 프레임 수정기를 통해 작업해야만 합니다.

03

기계요소수리


양면저항 스폿트 용접기

양면저항 스폿트 용접 / 엔진 섀시 계통 등 몇겹으로 겹친 수리패널에 겹친 순간적인 대전류 집중시키고, 압력을 가하여 용접하는 기기로, 작업이 간단하고, 녹이나 열에 의한 패널 변형도 잘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패널 교환에는 최적의 용접기이며, 생산라인에서 새차를 생산 할때도 차량의 패널 용접에 대부분 이 용접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강판은 초박판을 사용하며 용접을 시행할 경우 용접부위 이외에 다른 곳까지 열이 전달되어 철판의 강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고전적인 용접 방법인 아크용접은 2차 충돌이 발생하였을 경우 약해진 차체로 인해 그 충격력을 흡수하지 못하고 분해되거나 차량의 탑승객에게 전달하여 심각한 손상을 가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차량 경량화 기술로 인해 같은 두께의 철판이 5배 이상의 고강도를 실현한 신소재가 사용되어 신소재를 완벽히 용접하거나 접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04

부식방지 및 도장


NVH & Anti-Rust

부식, 소음, 방수처리 / 도장 공정부식방지 작업을 위해 화성피막처리(금속 표면에 산 또는 알칼리성 수용액에 의해 화학적으로 생성시킨 피막)와 각종 부식방지작업을 통해 차체를 수리할 때 강판의 강성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차량수리의 부식방지작업은 차량수리 의뢰자의 안전 확보는 물론 쾌적성 및 안락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부식방지 작업을 위해 화성피막처리(금속 표면에 산 또는 알칼리성 수용액에 의해 화학적으로 생성시킨 피막)와 각종 부식방지작업을 통해 차체를 수리할 때 강판의 강성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차량수리의 부식방지작업은 차량수리 의뢰자의 안전 확보는 물론 쾌적성 및 안락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선진국은 배출가스에 관하여 규제가 엄격함은 물론 자동차제작 또한 유로6나 북미 환경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수용성 도장으로 출시가 되지 않으면 수출도 하기 어렵습니다.

05

도장


수용성 도장

자동차 정비공장에서 배출하는 유독가스와 voc 는 인체에 매우 해로운 신경계 물질이며 작업자와 종사자 그리고 배출된 유독가스에 노출될 수많은 시민의 호흡과 인체에 치명적인 녹성을 쌓이게 합니다.
신너와 솔벤트에 대부분 이러한 독성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너로 희석하는 베이스코트를 물로 희석하는 수용성 베이스코트로 대체 해야만 이러한 유해물질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법령에 의해서도 강제 하고 있습니다.

주택가 밀집지역 상가에 버젖이 부분도장 외형복원이라는 불법 도장 업체가 시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합법적인 사업자 단체인 KARIN은 선진화 된 친환경 수용성 페인트를 시공함으로써 하이 퀄리티의 외형품질과 탑승객의 voc 노출뿐만이 아니라 시민의 대기환경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06

조립 및 점검


전자식 휠 얼라인먼트

부품 부착 및 조립 / 휠 얼라이먼트 점검전자식 휠얼라인먼트는 타이어가 차체와 노면과의 관계에서 어떻게 차체에 조립되었는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차체 수정 후 차체정렬이 끝난 차량에 대하여 바퀴에 부영된 기하학적 수치가 정상인지를 검측하며 주행안전성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므로 정비치침서상의 제원 값 이내로 바퀴의 정렬상태를 점검하는 장비입니다.

07

평생보증


평생보증 서비스

움직이지 않는 쇠는 움직이는 쇠보다 오랫동안 사용해야 합니다.
자동차 문짝과 패널을 교환하면 몇달도 되지 않아서 녹물이 생겨 수려해야 할 미관을 헤칩니다.

자동차는 성능 뿐만이 아니라 아름다움 미관을 자랑해야 하고 외관은 드라이버의 인격과도 같습니다.
자동차의 차체는 새차, 헌차, 수리한차 등 엔진보다는 오랫동안 그것도 아주 견고하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차체 정비를 한 자동차는 평생 보증 합니다.

다만 몇 가지만 지켜 주세요.

발로 차거나 때리지 마세요.
새똥이 묻으면 바로 먹다 남은 생수나 물티슈로 쓰윽 닦아 주세요.
시멘트물이 떨어지면 공짜로 해드릴 테니 제발 저희 공장으로 냉큼 오세요.
못으로 긁으면 서비스로 붓칠은 해드려요.
그런데 보기는 싫어요.
최대한 앞차에 부딛히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운전 하시고 졸립다면 귀싸대기를 때리세요.
외력만 가해지지 않는다면 소리지르지 않으셔도 웬만한건 공짜고 무상입니다.
차가 실증나서 버려도 새로 이차를 산사람이 혜택을 봅니다.
평생 보증서가 어디에 있는지만 알려주세요.

01

진단 및 정비계획


컴퓨터 3D계측기

자동차의 차체는 기하학적인 형상으로 조립되고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도면치수와 가장 근접한 계측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바닥이 평평한 프레임 수정기 위에 차량을 안착하고 언더플로워(언더바디) 치수와 각종 서스펜션이 장착되는 홀의 위상을 정확히 계측할 수 있는 장비가 「3차원 컴퓨터 차체 계측기」가 필수입니다. MERCEDES-BENZ의 서비스센터가 갖추어야할 필수장비 중 차체계측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CAR-O-LINER, Celette, Car Bench, Blackhawk입니다.

KARIN의 모든 회원사는 상기 회사의 3차원 컴퓨터 차체 계측기, 또는 국내에서 제작한 CAR-O-LINER와 동일한 방식인 CAR3R-SYSTEM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수치나 계측(줄자, 트림게이지 등의 2차원(2점 계측) 측정도구 및 기구)을 통해서는 자동차 제작 당시의 제원을 계측할 수 없음을 의미하며, 차체의 정확한 수리를 행하지 아니할 경우 주행 불안정, 타이어 편마모, 급제동시 차량 전복 등 수리불량으로 인한 2차사고와 직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차체의 계측 결과를 문서 또는 전산으로 최소 10년 까지 보관, 관리하여 정비, 수리 이후의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 정확한 원인분석과 처리에 문제가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자동차의 차체는 그 중요성에 대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작업자의 감에 의존하여 수리하는 행태로는 절대로 국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없습니다. 자동차의 수리를 의뢰하기 전 반드시 3차원 차체 계측기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2

차체수리


차체프레임 수정 / 패널 교환 / 차체 얼라이먼트 점검 일반적으로 센타실(centre sill), 사이드실(side sill), 볼스타(bolster), 엔드실(end sill), 크로스 빔(cross beam) 등으로 구성되어 차체의 기본이 되는 골조이며 손상된 부분을 고정하여 견인 및 수정 하는 장치입니다.

3차원 차체 계측 후 사이드실 패널에 4점 기본 고정을 하여 당김 작업과 수정 작업을 할 때 손상된 차체 이외의 다른 부분에 견인력이나 복원력의 전달을 방지하여 2차 손상을 방지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4점 고정을 하지 않고 서스펜션을 견인 고리 등에 체인을 부착하고 임의로 고정하여 견인할 경우 절대적으로 차량의 안전을 확보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차체수리는 차체 프레임 수정기를 통해 작업해야만 합니다.

03

기계요소수리


양면저항 스폿트 용접기

양면저항 스폿트 용접 / 엔진 섀시 계통 등 몇겹으로 겹친 수리패널에 겹친 순간적인 대전류 집중시키고, 압력을 가하여 용접하는 기기로, 작업이 간단하고, 녹이나 열에 의한 패널 변형도 잘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패널 교환에는 최적의 용접기이며, 생산라인에서 새차를 생산 할때도 차량의 패널 용접에 대부분 이 용접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강판은 초박판을 사용하며 용접을 시행할 경우 용접부위 이외에 다른 곳까지 열이 전달되어 철판의 강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고전적인 용접 방법인 아크용접은 2차 충돌이 발생하였을 경우 약해진 차체로 인해 그 충격력을 흡수하지 못하고 분해되거나 차량의 탑승객에게 전달하여 심각한 손상을 가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차량 경량화 기술로 인해 같은 두께의 철판이 5배 이상의 고강도를 실현한 신소재가 사용되어 신소재를 완벽히 용접하거나 접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04

부식방지 및 도장


NVH & Anti-Rust

부식, 소음, 방수처리 / 도장 공정부식방지 작업을 위해 화성피막처리(금속 표면에 산 또는 알칼리성 수용액에 의해 화학적으로 생성시킨 피막)와 각종 부식방지작업을 통해 차체를 수리할 때 강판의 강성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차량수리의 부식방지작업은 차량수리 의뢰자의 안전 확보는 물론 쾌적성 및 안락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부식방지 작업을 위해 화성피막처리(금속 표면에 산 또는 알칼리성 수용액에 의해 화학적으로 생성시킨 피막)와 각종 부식방지작업을 통해 차체를 수리할 때 강판의 강성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차량수리의 부식방지작업은 차량수리 의뢰자의 안전 확보는 물론 쾌적성 및 안락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선진국은 배출가스에 관하여 규제가 엄격함은 물론 자동차제작 또한 유로6나 북미 환경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수용성 도장으로 출시가 되지 않으면 수출도 하기 어렵습니다.

05

도장


수용성 도장

자동차 정비공장에서 배출하는 유독가스와 voc 는 인체에 매우 해로운 신경계 물질이며 작업자와 종사자 그리고 배출된 유독가스에 노출될 수많은 시민의 호흡과 인체에 치명적인 녹성을 쌓이게 합니다.
신너와 솔벤트에 대부분 이러한 독성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너로 희석하는 베이스코트를 물로 희석하는 수용성 베이스코트로 대체 해야만 이러한 유해물질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법령에 의해서도 강제 하고 있습니다.

주택가 밀집지역 상가에 버젖이 부분도장 외형복원이라는 불법 도장 업체가 시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합법적인 사업자 단체인 KARIN은 선진화 된 친환경 수용성 페인트를 시공함으로써 하이 퀄리티의 외형품질과 탑승객의 voc 노출뿐만이 아니라 시민의 대기환경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06

조립 및 점검


전자식 휠 얼라인먼트

부품 부착 및 조립 / 휠 얼라이먼트 점검전자식 휠얼라인먼트는 타이어가 차체와 노면과의 관계에서 어떻게 차체에 조립되었는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차체 수정 후 차체정렬이 끝난 차량에 대하여 바퀴에 부영된 기하학적 수치가 정상인지를 검측하며 주행안전성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므로 정비치침서상의 제원 값 이내로 바퀴의 정렬상태를 점검하는 장비입니다.

07

평생보증


평생보증 서비스

움직이지 않는 쇠는 움직이는 쇠보다 오랫동안 사용해야 합니다.
자동차 문짝과 패널을 교환하면 몇달도 되지 않아서 녹물이 생겨 수려해야 할 미관을 헤칩니다.

자동차는 성능 뿐만이 아니라 아름다움 미관을 자랑해야 하고 외관은 드라이버의 인격과도 같습니다.
자동차의 차체는 새차, 헌차, 수리한차 등 엔진보다는 오랫동안 그것도 아주 견고하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차체 정비를 한 자동차는 평생 보증 합니다.

다만 몇 가지만 지켜 주세요.

발로 차거나 때리지 마세요.
새똥이 묻으면 바로 먹다 남은 생수나 물티슈로 쓰윽 닦아 주세요.
시멘트물이 떨어지면 공짜로 해드릴 테니 제발 저희 공장으로 냉큼 오세요.
못으로 긁으면 서비스로 붓칠은 해드려요.
그런데 보기는 싫어요.
최대한 앞차에 부딛히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운전 하시고 졸립다면 귀싸대기를 때리세요.
외력만 가해지지 않는다면 소리지르지 않으셔도 웬만한건 공짜고 무상입니다.
차가 실증나서 버려도 새로 이차를 산사람이 혜택을 봅니다.
평생 보증서가 어디에 있는지만 알려주세요.